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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의융합형 인재에게 필요한 중요한 역량을 키우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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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간 안내

잇플학원에서 신간 도서를 소개합니다.
제목 한권으로 아두이노 메이킹 날로먹기













4차 산업 시대에서는 너무나 많은 아이디어와 발명품들이 있습니다.

우리는 새로운 것을 발명하여 현재 사회의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보다 이미 나와 있는 것들을 융합하여 문제점을 해결하는 것이 더욱 더 중요합니다.

4차 산업 시대에 맞춰 코딩과 융합하기 위하여 다양한 작품을 만들고 공부하기에 적합한 아두이노 보드를 사용하였습니다.

책의 시리즈를 따라 공부하신다면 아두이노에 대한 기초지식과 다른 센서, 부품들에 대해 기초적인 지식이 생기고 나도 만들 수 있구나! 라는 자신감이 생길 것입니다. 또한, 책을 공부하면서 자신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작품을 만들어 세상에 기여 하는 메이커(Maker)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누구나 쉽게 구할 수 있는 다양한 센서를 활용하여 우리 일상생활에서 필요함을 느끼는 다양한 작품들을 만드는데 있어서 기초적인 내용을 모두 다루고 있습니다.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센서나 부품을 활용하여 내 생각을 작품으로 만들 수 있다.


Chapter 01 코딩의 첫걸음

01. 코딩은 왜 필요할까?

02. 안녕? 스크래치

03. 반가워! 아두이노

04. 어떻게 스크래치로 아두이노 코딩을 할 수 있을까?

 

Chapter 02 처음 만나는 스크래치

01. mBlock 설치하기

02. 전체 화면

03. 메뉴 바

04. 스테이지 영역

05. 블록 영역

06. 작업 영역

07. 확장

08. 파이썬

 

Chapter 03 전자회로 기초

01. 전압, 전류, 저항

02. 엘이디(LED), 저항, 푸쉬 버튼

03. 브레드보드와 점퍼케이블

04. 아두이노 보드 알아보기

05. 풀다운 저항

 

Chapter 04 광섬유로 스파클링 분수 만들기

01. 광섬유

02. RGB LED

03. 아두이노 연결하기

04. RGB LED 켜기

05. 스파클링 분수 만들기

06. RGB 색상 중 1개를 이용하여 코딩하기

07. RGB 색상 중 혼합하여 코딩하기

08. 다양한 RGB 색상 패턴 만들어 출력하기

 

Chapter 05 음주 측정기 만들기

01. MQ3센서 알아보기

02. 센서값 읽어보기

03. LCD를 이용하여 센서값 읽어보기

04. LED를 이용하여 값에 따라 LED 켜기

05. 피에조부저를 이용한 경고음 만들기

06. 셀프 음주측정기 만들기

 

Chapter 06 스마트팜 만들기

01. 스마트팜이란?

02. 토양습도센서 사용하기

03. 워터펌프 알아보기

04. 스마트팜 만들기

 

어렵지 않은 작품들을 시작으로 자신감을 갖을 수 있다.